1. 기능 개요
이 포스팅에서는 "카드 우선순위 기반 턴 처리 로직" 기능에 대해서 설명한다.
플레이어과 컴퓨터가 서로 선택한 3개의 카드를 어떤 우선순위로 한 라운드를 진행 시킬지를 구성하는 기능이다.
2. 기획 및 설계 의도
1. 이동카드(MOVE)가 최우선이다.
2. 방어(GUARD)가 그다음 우선순위이다.
3. 에너지 회복(ENERGY UP)이 그다음 우선순위이다.
4. 공격(ATTACK)이 가장 마지막 우선순위이다.
3. 구현 방식 및 코드 설명
//카드 종류에 따른 우선순위 부여
function getCardPriority(card) {
if (card.startsWith("MOVE_")) return 1;
if (card === "GUARD") return 2;
if (card === "ENERGY_UP") return 3;
return 4; // 공격 카드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