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[백준] 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: 카드 구매하기 2 (16194번 JAVA)
[접근 방법]
기본적인 풀이방법은 [11052 카드 구매하기]와 동일하다.
* 추가 해야 할 부분은 카드 i 개의 최솟값을 저장하는 배열인 dp에 초기값을 부여해주어야 한다.
그 이유는 초기값을 부여 해주지 않는 경우, Math.min()을 활용한 비교 과정을 통해 모든 값이 0 이 될 것이다.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BufferedWrit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OutputStreamWriter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public class Main{
public static int[] dp;
public static int[] price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BufferedWriter bw = new BufferedWriter(new OutputStreamWriter(System.out));
int 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dp = new int[N + 1];
// 가격 저장
price = new int[N + 1]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for(int i=1; i<=N; i++){
price[i]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}
// 최솟값 저장 배열(dp) 초기값 선언
dp[0] = 0;
for(int i=1; i<=N; i++){
dp[i] = price[i];
}
for(int i=1; i<=N; i++){
for(int j=1; j<=i; j++){
dp[i] = Math.min(dp[i], dp[i - j] + price[j]);
}
}
bw.write(dp[N] + "\n");
bw.flush();
bw.close();
}
}
728x90
'백준 > D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] 1, 2, 3 더하기 2 (!) (12101번 JAVA) (0) | 2023.01.14 |
---|---|
[백준] 1, 2, 3 더하기 5 (★) (15990번 JAVA) / 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0) | 2023.01.13 |
[백준] 카드 구매하기 (★) (11052번 JAVA) / 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0) | 2023.01.13 |
[백준] 1, 2, 3 더하기 (★) (9095번 JAVA) / 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0) | 2023.01.11 |
[백준] 1로 만들기 (★) (1463번 JAVA) / 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0) | 2023.01.11 |